한국에서 ꡐ독립영화ꡐ란 용어가 공식적으로 쓰인 것은 1990년 <한국독립영화협의회>의 발족 당시였다. 이효인은 여기서 네 가지 주장을 내세웠는데, 첫째, 민중들의 계급적 정서와 과학적 세계관을 풍부한 영화예술로 구현한 민족민중적인 영화, 둘째, 새로운 배급망의 구성, 셋째, 제도권과 비
또 결혼하겠다는 여자와, 헤어질
것인가, 그녀를 반만이라도 가질 것인가?
마케팅 포인트: 일부 일처제 결혼제도에 대한 발칙한 상상
손예진에 대한 재발견
개봉 첫 주 관객 동원 50만 이상
개봉 후 영화평
- 원작에서 보여준 사랑과 축구의 미묘한 감정선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역부족
영화는 수동적으로 주입되는 이미지인가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되었다.
우선 영화 속에는 생산자의 영향의도(Wirkungsintention)가 있다. 영화시나리오 작가가 스토리와 대사를 통해 표현하려는 것이나 감독이 장면과 음악을 통해 표현하려는 의도들이 담겨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영향 잠재력이라는 것이
영향으로 어렸을 때부터 영화 매니아였고 독서광이었으며 음악 애호가였던 그는 대학 졸업 후 홍콩 TV방송국 드라마제작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TV에 진출하여 구성작가로 활동하였다. 1982년 방송국을 떠나 동료들과 시나리오 그룹을 결성하여 영화시나리오를 쓰기 시작, 1987년에는 13편을 완성하였다.
♣ 작가 소개 - 린바이
본명은 린바이웨이(林百薇)로 1958년 광시 베이류 현에서 출생했다. 1982년 우한 대학 도서관학과를 졸업하고 도서관, 영화제작소 등에서 일했다. 90년대에 베이징으로 이주, 신문기자로 일했으며 현재는 창작에만 몰두하고 있다. 초기에는 시를 썼으나 점차 소설에만 전념해 여성
영화는 제한된 시간에 모든 표현을 함축적으로 넣어야 하는 특성이 있었는데 트리아나 감독은 이 특성에 익숙하지 못했던 것이다. 하지만 자신을 포함한 3인이 공동으로 쓴 오리지널 시나리오를 가지고 공을 들여 제작한 에서 그는 라틴 아메리카의 역사에 있어 가장 추앙 받는 영웅이자
로드무비는? 로드 무비는 길을 통해 이야기가 전개되는 영화이다.
등장인물들이 여러가지 교통수단을 이용해 여행하며 겪는 이야기가 중심을 이루는 영화로 60년대 이후 뉴시네마의 영향으로 영화사의 주요한 흐름으로 등장한다.
로드무비의 기원로드무비의 기원은 '이야기'의 전통에서 찾을 수
영화는 보드빌 형식으로, 그다지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다.
워너브라더스는 1920년 후반 생음악으로 연주되던 음악을 대체할 바이타폰에 한 실험을 마쳤다.
(중략)
2. 뮤지컬영화의 역사와 주요 영화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변화함에 따라 사운드는 영화에서 중요한 표현수단이 되었고 이는 뮤지
Ⅰ. 극작가
극작가의 육성, 극작 문화의 부실은 오래 전부터 지적되어 온 바이며, 연극에 대한 여러 지원들이 ‘좋은 희곡’으로부터 출발하는 것에서도 확인되듯 극작가에 대한 지원 역시 오랫동안 꾸준히 이어져온 바이다. 또한 매해 열 명 이상의 신인 극작가가 각 신문사의 신춘문예와 공모를 통
■ 영화의 유통
1. 영화의 유통 경로
영화는 윈도우효과(window effect)를 특징으로 하는 상품이다. 하나의 콘텐츠가 여러 가지 매체들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유통되며 추가적인 매출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영화의 1차 윈도우인 극장을 제외한 비디오, DVD, 지상파 TV, 케이블 TV, 인터넷판권,